공모전에서 제공한 음원
http://www.spectory.net/studentrights/song/2021/1/noticeDetail?postId=6315&page=1
[그랬다며]
C
학교 가고 싶은 이유
그건 다 서울에 인권 조례 덕분에
학교 그곳은 가고 싶은 곳
A
오늘 학교 갔다 왔는데
놀라운 거 들었잖아
옛날에는 그랬다며
A’
옷도 머리까지 똑같고
체벌까지 있었다며
옛날에는 그랬다며
B
외모 성격 성적 좀 다르다고
차별하다니 정말 그랬어?
C
근데 지금은 아니던데
그건 다 서울에 인권 조례 덕분에
학교 그곳은 가고 싶은 곳
2A
야자 보충수업 억지로
소지품도 동의 없이
옛날에는 그랬다며
2B
장애 나이 가족 좀 다르다고
차별하다니 정말 그랬어?
2C
근데 지금은 아니던데
그건 다 서울에 인권 조례 덕분에
학교 그곳은 가고 싶은 곳
가고 싶은 곳
작품설명 :
인권 조례를 만든 취지를 생각하면 학교는 가고 싶은 곳이 되어야 할 겁니다.
과거와 현재를 비교하는 형식을 사용해서 학교 현장이 많이 발전하고 있음을 표현하였습니다.
조례 내용 중 많은 사람이 공감하는 부분을 중점적으로 소개하였습니다. 이로써 인권 조례의 순기능을 표현하려 하였습니다.
이를 자연스럽게 표현하기 위해 학생이 학교에서 돌아와 자신이 알게 된 사실을 이야기 나누는 상황을 설정하여 자연스럽게 내용을 표현하려 하였습니다.
공모전 요강
http://www.spectory.net/studentrights/song/2021/1
'작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작사 #50] 징글징글 (0) | 2021.12.10 |
---|---|
[작사 #49] 자화상 (0) | 2021.12.01 |
[작사 #47] Open Mind (0) | 2021.11.23 |
[작사 #46] 가을이 안 보여 (0) | 2021.11.22 |
[작사 #45] N번째 이별 (0) | 2021.11.22 |